국회기후변화포럼, "기후변화 기술-재원 연계 방안 찾는다"
국회기후변화포럼, "기후변화 기술-재원 연계 방안 찾는다"
  • 오철 기자
  • 승인 2018.06.14 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
국내외 기후기술 동향 점검 및 기후재원 마련 활성화 과제 논의의 장
기후기술 개발 및 확산을 위한 기후재원 연계 강화방안 심포지엄 웹포스터
기후기술 개발 및 확산을 위한 기후재원 연계 강화방안 심포지엄 웹포스터

[한국에너지신문] 국회기후변화포럼(대표의원 홍일표·한정애)은 오는 19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기후기술 개발 및 확산을 위한 기후재원 연계 강화 방안’을 주제로 국회 심포지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선진국과 개도국이 모두 참여하는 신기후체제의 시작을 앞두고, 국제사회는 개발도상국의 친환경기술에 대한 접근을 촉진하고 기후기술을 바탕으로 한 사업에 기후재원의 활용과 적극적 참여를 모색해 오고 있다. 이에 이번 심포지엄은 기후변화 대응에 관한 기술 매커니즘과 재정 매커니즘의 국제동향을 살펴보고, 그간 우리나라가 시행한 관련 사업들의 평가를 통해, 향후 기후기술 및 기후재원의 연계 강화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심포지엄에서는 강수일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기술집행위원회(TEC) 위원이 ‘유엔기후변화협약 기술메커니즘과 재정메커니즘의 연계: 동향과 시사점 ’을 발표하고, 신경남 녹색기술센터 기후기술협력센터장이 ‘기후기술과 기후재원 연계 프로젝트 사례와 향후 발전 과제’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패널토의에서는 이종훈 기획재정부 녹색기후기획과 과장, 부경진 서울대학교 교수, 형경진 기술보증기금 기술평가부 팀장, 진익 국회예산정책처 경제분석총괄과장등 전문가들이 참여해 국내외 기후기술 발전을 위한 기후재원 연계 방향에 관하여 논의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날 행사에는 홍일표, 한정애, 이정미 국회의원, 오인환 녹색기술센터 소장등 각계 주요인사 및 관계자 100여명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강연 참석을 원하는 경우 국회기후변화포럼 이메일 (climateforum@climateforum.or.kr)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