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기술평가원, 에너지 중소·벤처기업 사업화 활로 개척!
에너지기술평가원, 에너지 중소·벤처기업 사업화 활로 개척!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8.11.0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에너지 기술・기업 투자 유치 강화 설명회
민간 투자 유치 지원 시동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2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에너지 분야 중소·벤처기업 대상 투자유치 역량 강화 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2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에너지 분야 중소·벤처기업 대상 투자유치 역량 강화 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임춘택)이 2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에너지 분야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BIXPO 행사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설명회는 △한국전력 △한국전기산업진흥회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 △광주테크노파크 △전남테크노파크 △빛가람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개최했다.

설명회에서 에기평은 에너지 R&D 우수기술·제품의 시장진입 지원 계획을 설명하고 성공적인 투자 유치를 위해 필요한 민간 투자유치 전략, 성공사례, 투자설명회(IR) 실무대응 등의 교육을 실시했다.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중소 벤처기업의 사업화 성공을 위해 자금조달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에너지기술의 민간 투자 연계, 기술금융 활성화 계획 등 에기평의 기술사업화 전주기 지원 계획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에기평 관계자는 "에너지전환정책을 효율적으로 실현하고 에너지신산업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가 중요하다"며 "우수 R&D 기술과 기업의 민간 투자 활성화를 통해, 에너지 벤처 및 스타트업이 중소・중견기업으로 성장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자생적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기평은 이번 투자 유치 역량강화 설명회를 시작으로 올해 12월에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협력해 민간 투자기관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의 실전 투자설명회(IR)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