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 '가스락' 추가 기능 업데이트
서울도시가스, '가스락' 추가 기능 업데이트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8.12.0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시선물, 캐시아웃, 즉시납부 할인 기능 더해
"사용자 편의성 높여"

[한국에너지신문] 서울도시가스(공동대표 박근원, 김진철)가 도시가스업계 최초의 모바일 요금할인 혜택 서비스 '가스락'에 캐시를 사용할 수 있는 3가지 주요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서울도시가스의 가스락은 요금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솔루션 서비스로, 잠금화면을 밀거나 액션형 광고와 이벤트 등에 참여해 캐시를 적립해 사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적립한 가스락 캐시를 사용할 경우 '익월 청구 할인'으로만 이용할 수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즉시 납부 할인, 캐시 선물하기, 캐시 아웃의 기능이 더해지면서 익월 청구할인 방법을 포함해 총 4가지 방법으로 캐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추가된 '즉시 납부 할인'은 실시간 미납요금 및 결제 금액을 적립 캐시로 즉시 차감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캐시 선물하기'는 가스락 회원의 휴대번호를 입력해 10캐시 단위를 자유롭게 선물할 수 있다. 이제는 모든 가족 구성원이 가스앱에서 사용계약번호를 등록 후 캐시 사용 처리를 하지 않아도, 해당 기능을 통해 가스앱에 사용계약번호가 등록된 가족 구성원 1명에게 캐시를 선물해 간편하게 가족 합산 할인이 가능하다.

또 기존에는 서울도시가스 요금 할인으로만 캐시를 사용할 수 있어 서울도시가스 서비스 지역이 아닌 지역에 거주하는 가스락 회원은 적립한 캐시를 사용할 방법이 없었다.

'캐시 아웃' 기능은 1만 캐시 이상만 적립하면 누구나 현금 인출 신청이 가능해지며 비권역 회원도 가스락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김요한 서울도시가스 부사장은 "서울도시가스 어플리케이션 가스앱 및 가스락 서비스 이용확대를 위해 사용 편의성을 보다 높인 업데이트를 실시하게 됐다"며 "추후에도 도시가스 서비스 수준 향샹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을 자체 IT기술로 구현해, 사용의 폭을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