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안전韓 KOGAS로 공공기관 안전문화 선도한다"
가스공사, "안전韓 KOGAS로 공공기관 안전문화 선도한다"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9.01.3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국민 안심사회를 위한 안전한 KOGAS 결의대회 개최

[한국에너지신문]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김영두)가 29일 대전충청지역본부 사옥에서 '국민 안심사회를 위한 안전韓 KOGAS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가스공사는 최근 안전사고에 대한 국민 불안과 관심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전 임직원의 선제적인 의식 전환과 경각심 고취를 통해 무사고 사업장을 실현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고자 이번 결의대회를 마련했다.

행사에는 김영두 사장 직무대리를 비롯해 생산·공급·안전 분야 최고 책임자 및 전국 사업소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가스공사는 안전결의문 제창·서명을 시작으로 △정부 안전정책 동향 및 최근 사고 사례 △산업안전보건법 개정사항 △작업현장 안전사고 방지 대책 △공급배관 안전관리 방안 등을 공유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가스공사와 협력업체가 함께 철저한 안전의식을 바탕으로 관련 규정 및 안전수칙을 엄수해 사고를 예방함으로써 국민 안전을 확보해 나가자는 데 입을 모았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경영 실천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본연의 임무인 안정적인 천연가스 공급과 함께 국민 안심사회 구현에 앞장서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스공사는 고용노동부 주관 2017년 재해율 평가에서 22개 공공기관 중 최저 재해율(근로자수 100명당 발생하는 재해자 수의 비율) 0.05%를 달성했다. 

또 2018년 국토교통부 주관 '건설 참여자 안전관리 수준 평가'에서는 37개 발주기관 중 우수 등급(85~100점)을 획득해 건설현장 안전관리 최고 공공기관으로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