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2018년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선정
석유관리원, 2018년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선정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9.02.0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교육 내실화, 기관 간 반부패 협력 활동 강화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18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고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석유관리원은 2016년 1등급으로 최우수를 받은 이후 청렴교육 강화, 반부패 시책을 개발해 추진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3년 연속 우수 등급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 이곳에서는 청렴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고위직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행동강령 등 교육을 실시했다. 공익·부패신고 활성화를 위해 외부이해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 홍보 노력과 청렴 파트너 기관 간 반부패 협력활동을 적극 추진한 부분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석유관리원은 청렴이미지 공모전, 청렴강의경연대회 등을 통해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청렴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문화를 정착시키고, 청렴옴부즈만, 윤리리더 등 내·외부 모니터링 활동으로 불합리한 제도 등 부패유발요인을 적극 발굴하여 개선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손주석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임직원 모두가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 동참하고 있다”며 “기강 확립을 통해 석유관리원이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행정기관과 공공기관의 부패예방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해 매년 시행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한 평가는 2018년도에 각 기관이 활동한 내용에 대해 반부패 추진계획의 수립 및 이행, 청렴생태계 조성, 부패위험 제거개선, 청렴문화 확산 등 6개 부문 40개 지표를 종합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