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생활 속 미세먼지 저감 위한 R&D 추진
에기평, 생활 속 미세먼지 저감 위한 R&D 추진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9.03.2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와 청정환기 열회수시스템 지원-실증 협약 체결
3월 공고 예정

[한국에너지신문] 최근 미세먼지가 심해지며 공기청정기 보급 등이 미세먼지 대응책으로 시행되고 있지만 이산화탄소 등 실내 유해가스 배출까지 고려한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하 에기평)이 산업, 건물, 가정 부문의 미세먼지 배출 저감 및 제거 관련 기술개발을 추진한다.

에기평은 건물의 실외 미세먼지 차단과 실내 유해가스 저감을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기술개발과제를 3월 중에 공고할 예정이다.

특히, 본 기술개발 결과물의 실증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확산 보급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지난 2월말 서울시(시장 박원순)와 실증사이트 제공 등의 내용을 담은 MOU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R&D 실증장소를 서울시로부터 협조 받아 현장 중심의 연구 진행이 가능해져, 과제종료 후 상용화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에기평과 서울시는 미세먼지 등 에너지-환경 분야 실증연구 협력, 기술정보 교류 및 신규 사업 제안 등을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에기평 관계자는 "에너지 절감 관점에서 중‧소규모 산업현장, 대형 공공시설, 가정‧상업용 건물 내 미세먼지와 유해 배출물 저감 및 제거를 위한 기술개발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