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 '스마트 안전관리 앱', 업무 효율 쑥쑥
서울도시가스 '스마트 안전관리 앱', 업무 효율 쑥쑥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9.06.26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IT 기술 적용
순찰, 점검 및 보안 등 원스톱 처리 가능

[한국에너지신문] 에너지 IT 융합산업이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종합 에너지 기업 서울도시가스가 현장용 스마트 안전관리앱 'Smart SCG'를 도입해 현장직원들의 업무 효율 및 편의를 돕고 있다.

Smart SCG는 스마트폰 GIS 지도에서의 시설물 검색 및 순찰점검 업무처리는 물론, 강력한 보안과 사용성의 자체 메신저 '세이프톡'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효율적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현장 직원이 사무업무 처리를 위해 사무실까지 가야 하는 수고와 번거로움이 없어졌다. 또한, 차단밸브 추적, 스마트 거리측정, 정압실 체크인 기능도 갖췄다.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차단밸브 추적 기능은 사고 발생 시 현장에서 밸브위치를 추적해 신속한 사고 처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스마트 거리측정기와 시스템의 연동을 통해 위험한 굴착 공사 현장에서도 이격거리 및 심도를 정확하고 안전하게 측정할 수 있으며, 측정 수치 및 사진 등 관련 정보를 실시간 서버 저장, 관리할 수 있다.

정압실 체크인은 정압실 순찰점검 시 무전기나 유선 전화 등의 이용 없이 앱으로 출입 통보, 순찰점검 업무까지 원스톱으로 처리가 가능하다.

서울도시가스 김요한 부사장은 "보수적 산업군인 에너지 산업에 시대의 트렌드를 반영한 IT서비스를 접목해 적용하면서, 1차적으로는 직원들의 편의와 업무 효율을 높여주고 궁극적으로는 대중들에게 에너지 안전을 보장한다"며 "앞으로도 에너지의 전문성과 IT 경쟁력을 높여 다양한 에너지 IT융합 서비스 및 플랫폼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