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술공사, 외부전문가 안전경영위원 위촉
가스기술공사, 외부전문가 안전경영위원 위촉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9.08.2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2019년 제1차 안전경영위원회의 개최
안전경영위원회 위원 위촉식. (왼쪽부터) 이동형 교수, 김영호 정비사업본부장, 안홍섭 교수.
안전경영위원회 위원 위촉식. (왼쪽부터) 이동형 교수, 김영호 정비사업본부장, 안홍섭 교수.

[한국에너지신문]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가 지난 22일 외부전문가를 안전경영위원으로 위촉하고 '2019년 제1차 안전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안전경영위원회는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의 안전관리에 관한 지침'에 의해 외부 전문가위원(2명), 부지부장 등 근로자위원(2명), 정비사업본부장과 당연직위원(6명)으로 구성됐고 회의는 외부위원 위촉식과, 위원장 선출, 안건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외부전문가 위원으로는 군산대학교 안홍섭 교수와 한밭대학교 이동형 교수가 위촉됐다. 위원장은 호선에 의해 안홍섭 교수가 선출됐다.

신임 안홍섭 위원장은 "가스기술공사 안전경영위원회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근로자 위원, 당연직 위원들과 상호 소통하고 논의해 안전경영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안전품질처장이 회의 보고사항으로 '안전경영위원회 운영계획'과 '안전관리 기본계획'에 대해 설명했고 기타 안전사항 토의가 진행됐다.

가스기술공사는 안전경영위원회를 통해 공사의 안전관리 기본계획 심의, 중대재해 발생 시 원인분석 및 재발방지대책, 안전보건관리예산과 안전보건인력 등의 중요한 안전사항 등을 심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