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제5차 지역에너지계획 도민참여 에너지자문단' 모집
강원도, '제5차 지역에너지계획 도민참여 에너지자문단' 모집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9.09.24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1일까지, 강원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

[한국에너지신문] 강원도가 '제5차 지역에너지계획' 수립을 위해 다양한 경험과 아이디어를 가진 '도민참여 에너지자문단'을 모집한다.

이번 도민참여 에너지자문단은 강원도 내에 주소를 둔 강원도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11일까지이고 선발된 총 30명 이내의 에너지 자문단은 12월까지 활동을 수행한다.

선발된 에너지자문단은 시나리오 워크숍을 통해 스스로 에너지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기획 참여하고 강원도 지역에너지 비전 및 목표의 발굴 등 지역에너지계획 수립에 시민의 목소리를 직접 반영하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신청방법은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강원도는 내부심의를 통해 에너지자문단을 결정한 후 10월 중에 문자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개별적으로 참여자들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강원도 제5차 지역에너지계획'은 국가에너지기본계획과 연계,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에너지계획으로 강원도는 민관협치를 통한 도민참여형 에너지계획 수립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이번 에너지자문단 운영은 도민의 에너지 정책 참여 및 대응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계획으로 강원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절실하다"며 "도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청(www.provin.gangwon.kr) 및 한국기후변화연구원 홈페이지(www.kric.re.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