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중장기 경영전략 선포…’지속성장과 새로운 도약’
한난, 중장기 경영전략 선포…’지속성장과 새로운 도약’
  • 오철 기자
  • 승인 2019.10.3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8년까지 세대수 210만호·신사업 매출 5000억원 달성
4대 전략 발표 및 ‘한난’ 약어 명칭 사용
30일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에서 열린 ‘제8차 중장기 경영전략 선포식’에서 황창화 사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지역난방공사]
30일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에서 열린 ‘제8차 중장기 경영전략 선포식’에서 황창화 사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에너지신문] 황창화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이 “2028년까지 210만호에 지역난방을 공급하고 신사업에서 매출5000억원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30일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 강당에서 열린 ‘제8차 중장기 경영전략 선포식’에서 황 사장은 30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이같이 말했다.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면서도 혁신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이끈다는 구상이다.

이번 행사는 창립 34주년을 기념하고, 한난의 지속가능 성장 및 미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정부 에너지정책 및 경제, 사회 등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를 적극 반영한 새로운 중장기 경영전략 및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선포식에는 내부직원뿐만 아니라, 고객, 시공사 대표 등 ‘상생·혁신·안전·소통’이라는 핵심가치와 관련한 이해관계자들이 직접 참여해 국민소통 기반의 행사로 진행했다.

한난의 새로운 슬로건인 “LINK ALL 한난! 깨끗한 에너지로 국민을 행복하게”는 4대 전략방향의 키워드인 현재, 미래, 직원, 모두와의 연결(LINK)을 통한 비전달성 의지를 반영했다.

또한 ‘난방공사’, ‘한난공사’ 등 비공식적으로 사용됐던 약어를 ‘한난’이라는 명칭으로 정리해 대외 홍보 등에 적극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핵심가치에는 국민과 근로자의 생명․안전 보호 등 안전 최우선 가치 문화를 새롭게 포함시켰다. 경영목표는 혁신성장과 사회적 가치 등을 고려해 오는 2028년까지 세대수 210만호, 신사업 매출 5,000억원, 사회적 가치 창출지수 100점,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설정했다.

4대 전략방향은 ▲핵심가치 경쟁력 강화 ▲미래성장동력 확보 ▲사회적 가치 실현 ▲더 좋은 경영체계 구축으로 설정했고, 기존의 8대 전략과제, 23개 세부 추진과제를 16개 전략과제로 통합했다.

주요 전략과제는 ▲전략적 냉난방 수요개발 ▲차세대 스마트 지역난방 공급시스템 구축 ▲해외시장 개척 및 평화경제 인프라 구축 ▲집단에너지 상생 선도 등이다. 과제 실행을 위한 65개의 액션플랜도 마련했다.

황창화 한난 사장은 “이번 선포식이 기존 경영체계를 과감히 개선해, 한난의 지속성장 및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전환점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새롭게 설정한 비전 및 경영전략 달성을 통해 행복한 세상을 가꾸는 친환경 에너지 리더로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한난인 모두 지혜와 열정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30일 한국지역난방공사 중장기 경영전략 선포식을 기념해 주요 관계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30일 한국지역난방공사 중장기 경영전략 선포식을 기념해 주요 관계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