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 공기청정기, '퓨어루미' 돌풍
신성이엔지 공기청정기, '퓨어루미' 돌풍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9.12.2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장 설치 장점, 코안다 효과로 누적 판매 5천대 넘어
어린이집, 아동 병원, 아이방 등에서 인기
부산맘아동병원에 설치된 신성이엔지의 공기청정기 퓨어루미.
부산맘아동병원에 설치된 신성이엔지의 공기청정기 퓨어루미.

[한국에너지신문] 신성이엔지가 지난 10월 출시한 공기청정기 퓨어루미가 3개월만에 누적 판매 5000대를 돌파했다.

산업용 공기청정기인 클린룸 FFU(Fan Filter Unit)으로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업체가 일반 가정용 공기청정기 시장에서도 돌풍을 일으키고 있어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기존 공기청정기와 다르게 실내 천장의 정중앙에 위치한 전등과 함께 설치되는 신개념 공기청정기 퓨어루미는 360도로 공기를 순환해 빠른 시간에 깨끗한 공기로 만들어주는 장점이 있다.

또한 천장과 벽을 따라 공기가 흐르는 '코안다 효과'로 깨끗한 공기를 사각지대 없이 멀리 보내 공기 중에 부유한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퓨어루미는 최근 부산맘아동병원에 51개가 설치되며 누적 판매 5000대가 넘었다. 아이들이 입원하는 병실에 설치된 퓨어루미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물론 5대 유해가스도 제거하며 공기의 질을 높여주고 플리커 프리 제품으로 빛의 깜박임이 없어 아이들 눈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천장에 설치되는 장점으로 충남 아산에 위치한 해람어린이집에도 설치됐다. 기존 공기청정기는 전선이 노출돼 있고, 공기청정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실내 중앙에 설치돼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퓨어루미는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다.

지난 6월에는 KT와 함께 비무장지대에 위치한 대성동 마을의 학교, 강당, 마을회관 등에도 설치됐다. 5G 기능을 더해 미세먼지 제거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환한 LED 전등 아래에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있다.

디자인도 인기에 한 몫을 하고 있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9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에서 본상을 수상했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에도 선정되며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잡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신성이엔지 관계자는 "아이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아이방, 학원, 키즈카페, 실내 체육관 등에서도 많은 문의가 오고 있다"며 "깨끗한 공기를 만들어 소비자가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