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500톤급 친환경(LNG) 예방선 설계 마무리
해양환경공단, 500톤급 친환경(LNG) 예방선 설계 마무리
  • 윤창원
  • 승인 2020.08.2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LNG연료 추진 예방선 기본·실시설계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26일 공단 본사에서 친환경 LNG연료 추진 예방선 기본·실시설계 용역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친환경(LNG) 연료 추진 예방선 건조를 위해 지난 201912월부터 약 9개월간 기본 및 실시설계를 추진해 왔으며, 수차례 기술회의를 통하여 친환경 선박 운항 목적에 맞는 선형 개발 논의 등을 거쳐이번 최종보고회를 통해 최종 설계도면을 확정하기에 이르렀다.

앞으로 건조를 추진하게 될 친환경 예방선은 500톤급으로, 선박 예인과 방제, 위험·유해물질(HNS) 대응, 타선 소화기능 등 재난 대응을 위한 다양한 장비를 탑재하여 복합적인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동 선박은 친환경 LNG연료 엔진을 탑재한 공단 최초 친환경 예방선으로, 온실가스 감축은 물론 항만 미세먼지 저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공단은 기본·실시설계 용역을 바탕으로 △ 9월 최종 설계도 확정 △ 11월 건조사 선정 및 건조 착수 △ 2022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친환경 LNG연료추진 예방선 건조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에 건조될 친환경 예방선이 온실가스 및 항만의 미세먼지 감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공공기관으로서 친환경 선박으로 전환을 선도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00톤급 예방선 조감도
500톤급 예방선 조감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