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에 가치를 두는 온라인 소통으로 에너지산업 국민공감 확산”
“같이에 가치를 두는 온라인 소통으로 에너지산업 국민공감 확산”
  • 한국에너지
  • 승인 2021.01.0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발전, 지역대학생으로 구성된 KY리더 비대면 수료식 개최

KOSPO Young 리더(이하 ‘KY 리더’)들이 같이에 가치를 두는 온라인 소통으로 에너지산업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는 뜻깊은 경험이라 활동을 호평하며 1년간의 홍보활동을 마쳤다.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은 지난달 23일 본사 4층 강당에서 ‘2020KY리더 수료식을 온라인 화상회의와 연계해 개최했다고 밝혔다.

KY리더는 국민의 입장에서, 국민의 참여를 통해 전력산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미래 세대에 올바른 에너지 가치를 전달하고자 마련된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이다.

부산 소재 대학교 학생 36명으로 지난 4월 발대한 KY리더는 지역상생 아이디어, 그린뉴딜 관련 소셜 홍보콘텐츠 개발, 사회적가치 창출방안 모색 등을 수행하며 그린뉴딜과 에너지정책에 대한 국민 홍보활동을 전개해왔다.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된 수료식에서는 총 34명의 KY리더가 수료증을 받았으며, 이 중 적극적 활동을 펼친 6명의 학생이 우수활동자로 이름을 올렸다.

KY리더로 활동한 부경대학교 이동식 학생은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많은 활동을 할 수 없어 아쉬웠지만, 조별 과제와 SNS를 통한 홍보활동으로 정부 정책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도왔던 점은 뜻 깊었다고 평했으며, 부산대학교 박영진 학생은 “2019년 서포터즈, 2020KY리더로 2년간 활동하면서 에너지산업과 지역상생에 대한 견문을 넓힐 수 있었다면서, “비록 KY리더 활동은 끝났지만 앞으로도 KY리더라는 생각으로 후배들에게 추천하며 열심히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