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에너지비용 2백억 절감
LG화학, 에너지비용 2백억 절감
  • 전도준 기자
  • 승인 2005.1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절감 행사 개최

LG화학은 최근 대전 기술연구원에서 CTO 여종기 사장을 비롯한 전사 에너지 분야 담당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올 한해 에너지 절감 성공사례를 발표하는 ‘에너지 이노베이션&솔루션 공유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연간 30억원의 에너지 절감성과를 거둔 나주공장의 ‘신기술 도입을 통한 알코올 생산공정 에너지 혁신’등 총 10건의 우수테마가 발표됐다.
LG화학은 에너지 절감활동을 통해 올 한해 전체 에너지 비용의 약 8%인 200억원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2001년부터 현재까지 총 750억 이상의 누적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CTO 여종기 사장은 “에너지원이 온실가스 배출원인의 95%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에너지 절감은 이제 기업생존을 위한 핵심요소가 됐다”며 “올해 발효된 기후변화협약에 근본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사적 차원의 에너지 관리체계 확립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LG화학은 지속적인 에너지 절감활동을 통해 내년에도 200억 이상의 에너지 절감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2012년까지의 2차 중장기 에너지 계획을 수립하는 등 에너지 경영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LG화학은 지난 2001년부터 전사 에너지 절감을 위한 1차 중장기 계획을 수립해 ▲1사업장 1에너지 절감 캠페인 전개 ▲생산공정 혁신 및 신제조 공법 도입 ▲에너지 전문가 육성을 위한 기술교육 투자 강화 등을 벌여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