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 유망기업에 투자하세요”
“녹색 유망기업에 투자하세요”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0.07.19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그린텍, 국내 최고 가스 스크러버·테스터·재생에너지 기술 확보 - 한그린텍(대표이사 김윤기)은 지난 2008년 재생에너지, 환경설비, 반도체 장비 분야에 진출했다. 본사는 경기도 군포시, 공장은 안성시 공도읍 진사리에 두고 있다. 현재 임직원은 12명으로 이 중 연구원이 10명을 차지한다. 투자유치 희망금액은 공장 확장과 시설확충에 필요한 8억 5000만원과 운전자금 6억 5000만원 등 총 15억원이다.

반도체 장비 분야의 플라즈마-웻 가스 스크러버(Plasma-Wet Gas Scrubber), 메모리 테스서 개발과 제조, 재생에너지 분야의 음식물, 폐비닐, RPF 등 폐기물 자원화 설비, 대기환경설비 분야의 탈황설비, 악취방지설비, 이온스크러버 개발이 이 회사의 세 축을 이루고 있다. 
가스스크러버의 경우 하이닉스 등 주요기업과 연내 실증 장비를 설치하는 방안을 협의 중이며, 현 거래처를 이용한 ODM 방식 납품을 전략적으로 함께 추진하고 있다. 또한 한그린텍의 특허공법을 이용해 강릉 음식물 자원화설비 사업자로 선정됐다.

△피엠디네트웍스, 지능형 조명 전력제어 솔루션 리더 - 2008년 설립된 전력·IT?통신 기술을 융합한 ‘그린 IT’ 전문기업이다. 고등기술연구원, 현대정보기술, 한솔전자 출신 연구원인 이상철 대표이사(연구실장 겸임)와 하이닉스 기술연구소 출신 김영식 개발실장이 회사를 이끌고 있다. 공장증설, 시설확충, 운전자금 17억원에 대한 투자유치 나섰다.

대표 아이템인 지능형 조명 전력제어 시스템 ‘에너포스(EnerForce)'는 모든 조명 램프를 수 십, 수 백 개 단위로 그룹별 디밍과 제어가 가능해 조명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한국도로공사, 포항시, 과천시, 연세대 등에 납품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능형 온·오프 제어시스템, AC LED 램프, 스마트 미터기 등이 주요 사업분야다. 지경부로부터 녹색기술 인증기업에 선정됐으며, 미래선도 기술(경영) 우수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조달청의 ‘조달우수제품’, 우수발명품 정부 우선구매 추천대상, 국내 최초 전력 절감분야 ‘K마크’ 인증 획득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엠파워, 일 샤프에 태양전지 제조장비 공급 - 2005년 설립, 현재 연구원 7명을 포함한 총 70명이 일하고 있다. 장비 부문에서 태양전지와 반도체, FPD/LCD, 소재부문에서 에어로겔, CNT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아산시 음봉면 소동리에 위치한 공장 확장과 시설투자비, 운전자금 등 총 100억원의 투자자금이 필요한 상황이다.

국내 유일의 오존 마이크로 버블을 이용한 태양전지용 웨이퍼 웻 스테이션(Wafer Wet Station)을 개발했다. 세정 효율이 높고, 공정에서 손상되지 않고 변형을 최소화한 세정 설비로 삼성전자, 신성홀딩스, 신성에프에이 주성엔지니어링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태양전지용 웨이퍼 퍼니스(Wafer Furnace)는 신성홀딩스, 신성에프에이에 납품한데 이어 올 4월 일본 샤프에 태양광장비 수출계약을 체결하면서 해외 진출에 성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