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경포서 녹색캠페인 진행
석유관리원, 경포서 녹색캠페인 진행
  • 전민희 기자
  • 승인 2010.08.10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릴레이 캠페인 성황리에 막 내려
▲ 석유관리원은 10일 강원도 경포해수욕장에서 녹색캠페인을 펼친 가운데, 이천호 이사장(앞 왼쪽), 권선동 국회의원 등이 홍보플래카드로 장식한 자전거를 타고 가두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석유관리원이 하계휴가철을 맞아 10일 오전 11시 피서객들이 대거 몰린 강원도 경포해수욕장에서 유사석유근절 ‘녹색캠페인’을 벌였다.

석유관리원은 하계휴가철을 맞아 차량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유사석유 사용이 늘어날 것을 대비해 지난달 20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전국 릴레이 캠페인을 벌여왔으며, 이날 펼친 캠페인을 마지막으로 막을 내렸다.

이번 녹색캠페인은 이천호 석유관리원 이사장과 본사 및 동부지사 임직원을 비롯해 권성동 한나라당 의원, 최명희 강릉시 시장, 김영기 강릉시의장 등 지역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펼쳐졌다.

이날 석유관리원 등은 썬캡, 물티슈, 부채, 풍선 등 홍보물을 배포하고, 이천호 이사장과 권성동 의원 등 주요 인사들은 직접 자전거를 타고 해수욕장 주변을 돌면서 유사석유사용 근절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특히 이들은 현장에 시험기기와 스크린을 탑재한 특수차량인 ‘이동시험차량’을 설치해 석유제품의 유사석유 여부를 즉석에서 분석해주고 유사석유폐해 홍보 동영상을 상영해 눈길을 모았다.

한편 석유관리원은 녹색캠페인 일정에 맞춰 각 지역 유관기관이 동참한 가운데 주유소의 품질검사를 실시해왔으며, 이날 역시 캠페인 활동 이후 대한주부클럽 등과 함께 소비자 신고업소를 중심으로 주유소를 중심으로 품질검사를 벌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