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홀딩스, RPS에너지사 라이센싱 취득
에너지홀딩스, RPS에너지사 라이센싱 취득
  • 전민희 기자
  • 승인 2010.08.18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개발서비스사의 외국 전문컨설팅사 라이센싱 첫 사례

에너지홀딩스그룹이 자원개발 서비스기업으로는 국내 최초로 세계적인 에너지자원 컨설팅사인 RPS에너지사의 라이센싱을 취득했다.

에너지홀딩스그룹은 지난 17일 “RPS에너지 Pty와 계약을 통해 RPS그룹의 한국대표부 지위를 취득하는 계약을 체결해 에이전트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RPS그룹은 에너지자원, 신재생 및 그린에너지, 도시계획 등 인프라 분야의 세계 최대 컨설팅 기업으로 직원 4500여명, 연 매출 1조원에 달하는 규모를 자랑한다.

현재 영국, 미국, 캐나다, 호주, 네덜란드 등 지역에 지사를 두고 전세계 유수의 투자기업들에 대한 기술 및 운영자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가스공사, 석유공사, 대우인터내셔널 등과 관련 자문업무 수행한 바 있다. 에너지홀딩스 그룹과의 인연도 지난해 가스공사의 이라크 입찰 광구에 대한 분석을 공동으로 수행하는 과정에서 시작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두 그룹의 만남은 최근 국내에서 자원개발서비스기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 더욱 주목을 받는다.

지경부, 해외자원개발협회 등에서 에너지자원 투자의 비타민 역할을 하는 토종 자원개발서비스기업의 육성을 강조하고 있기 때문이다.

에너지홀딩스그룹 한 관계자는 “정부는  해외전문 자원서비스기업과의 라이센싱을 통한 단기적 성장과 노하우 축적을 적극 권장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에이전트 계약은 그 최초 모범 사례로서 향후 에너지자원, 신재생에너지, 환경, 인프라 분야 투자 자문 분야의 양적·질적 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