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천연기념물은 우리가 지킨다”
S-OIL “천연기념물은 우리가 지킨다”
  • 전민희 기자
  • 승인 2010.08.2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캠프 및 어름치 치어 방류 행사 개최
▲ S-OIL이 천연기념물 지킴이 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8~20일 강원도 철원에서 어린이 생태캠프를 개최했다.

S-OIL이 여름방학 동안 저소득가정 어린이와 고객가족을 초청해 생태캠프 및 어름치 치어 방류 행사 등의 천연기념물 지킴이 활동을 펼쳤다.

S-OIL은 지난 18일부터 2박3일 동안 강원도 일원에서 저소득 결손가정 어린이와 자원봉사자 100여 명을 초청해 생태캠프를 열었다.

어린이들은 강원도 철원 자연생태학교, 화천 토고미 생태학교, 경기도 청평 국립내수면연구소 등을 방문해 두루미·수달·어름치 등 멸종위기 천연기념물의 문화·생태적 가치와 중요성을 알아보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S-OIL 관계자는 “외롭게 방학을 보내는 저소득 가정 어린이들에게 생태체험 외에도 DMZ와 제2땅굴 탐방, 수달과 민물고기 관찰, 풀잎공예, 산천어잡기 등 흥미로운 야외활동을 통해 유익한 체험을 하도록 생태캠프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또한 20일에는 금강 상류인 전북 무주군 남대천에서 고객들을 초청해 어름치 방류 행사를 가졌다.

우리나라 고유 어종인 어름치(천연기념물 259호)의 보존과 복원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태체험 교육을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고객가족과 국립중앙내수면연구소,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 등 관련 단체 관계자 200여 명이 참가해 어름치 치어 3000마리, 다슬기 10만마리를 놓아줬다.

한편 S-OIL은 2008년 5월 문화재청과 천연기념물 보호협약을 맺고 매년 보호종으로 수달, 두루미, 어름치를 선정하여 개체 수 증대와 서식지 보존 활동, 먹이주기, 어린이 생태캠프 운영, 대학생천연기념물 지킴이단 활동 등 지속적인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