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관리제하의 CDM추진방안 모색
목표관리제하의 CDM추진방안 모색
  • 서민규 기자
  • 승인 2011.10.2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표관리제와 RPS제도의 CDM추진전략 세미나

▲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목표관리제와 RPS제도의 CDM 추진전략 세미나’에서 나용환 온실가스검증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허증수)은 지난 20일 코엑스에서 ‘2011 대한민국 녹색에너지대전’행사의 일환으로 기업체, 공공기관 및 컨설팅사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목표관리제와 RPS제도의 CDM 추진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올해부터 온실가스 목표가 설정되는 ‘목표관리제’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2012년 도입되는 ‘RPS 제도’의 본격적인 추진 시점에서, 이번 세미나는 국내의 CDM사업 추진을 고심하는 공공기관, 기업들을 위해 목표관리제와 RPS제도 하에서 온실가스 감축 사업을 CDM으로 추진하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 첫 순서로 지식경제부에서 ‘목표관리제에서의 CDM사업 대응’이라는 주제로, 목표관리제에 대한 설명과 본 제도 하에서 안정적인 CDM사업 추진 및 배출권 확보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져 청중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어 에너지관리공단 온실가스검증원에서는 그간의 국내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CDM검인증 사례를 바탕으로, 2012년부터 도입될 RPS 제도하에서의 국내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의 CDM사업 전망과 이들 사업의 CDM 참여 전략을 제시했다.
마지막 시간에는 CDM사업으로 발생된 배출권이 거래되는 ‘탄소시장’의 2012년 이후 전망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나용환 에너지관리공단 온실가스검증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에너지관리공단은 우리 기업들이 목표관리제, RPS 등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정부 정책에 대해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온실가스 분야에서 다양한 지식서비스를 제공하고, 온실가스 감축이라는 전 세계적인 흐름에서 우리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국제적 기준과 제도 보급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