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 지역산업 발전기여 대구시장 ‘표창’
다쏘, 지역산업 발전기여 대구시장 ‘표창’
  • 김병규 기자
  • 승인 2012.01.0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조선과 제휴로 가시적 성과도 거둬
▲ 다쏘시스템코리아 조영빈 대표이사

다쏘시스템코리아 조영빈 대표이사가 대구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다쏘시스템코리아은 글로벌 R&D 센터 유치 및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젝트 주도해 대구시의 3D 융합산업 발전 및 지역 인재 육성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대구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다쏘시스템코리아의 조영빈 대표이사는 “다쏘시스템의 글로벌 R&D 센터를 대구로 이전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했으며, 국내외 다양한 고객사들을 위한 3D PLM 솔루션 개발 및 확산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젝트의 추진 및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3D 및 PLM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힘써온 점을 인정받아 이 같은 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0년 대구시에 설립한 다쏘시스템의 글로벌R&D센터는 16명의 연구원으로 시작해 현재 22명으로 인력이 확대되었으며, 2012년에는 채용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본 R&D 센터에는 다쏘시스템 본사의 선임급 연구원 7명이 파견되어 국내에 활발하게 기술 전수를 하고 있다.

특히, 조선분야에 특화된 대구 R&D센터는 작년 다쏘시스템과 대우조선해양과의 제휴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등 설립 1년 만에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조영빈 대표이사는 “대구광역시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기에 글로벌 R&D센터도 조기에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며 “대구시와의 더욱 긴밀한 협조를 통해 대구시가 3D 융합산업의 허브로 자리잡는데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