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업계, 에너지 취약계층에 난방유 78억원 지원
정유업계, 에너지 취약계층에 난방유 78억원 지원
  • 안효진 기자
  • 승인 2013.01.0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밤골마을에서 난방유 지원사업 발대식 가져

정유업계가 ‘에너지 취약계층 난방유 지원사업 발대식’을 실시해 주목을 끌고 있다.

대한석유협회와 정유4사(SK에너지, GS칼텍스, S-OIL, 현대오일뱅크)는 3일 서울 관악구 삼성동 밤골마을에서 ‘취약계층 난방유 지원사업’에 사용할 78억원을 한국에너지재단에 기탁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박종웅 대한석유협회 회장과 김기춘 한국에너지재단 이사장, 그리고 SK에너지, GS칼텍스, S-OIL, 현대오일뱅크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들은 발대식 후에 직접 밤골마을 28가구에 난방유 200리터와 쌀, 라면 등 생필품을 전달하는 자원봉사 활동도 펼쳤다.

이 사업은 한국에너지재단이 정유업계로부터 기탁 받은 78억원으로 기름보일러로 난방을 하는 전국의 아동보육세대, 노인세대, 장애인세대 등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난방유를 지원하는 것으로 지난 2009년부터 4년째 시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원 방식을 전자바우처 형태로 지원한다.

관계자는 “이전처럼 현물로 지원할 경우 한번에 200리터를 모두 지원했어야 했으나 전자바우처는 대상가구가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분량의 난방유 구입이 가능하다”며 “카드결제가 가능한 전국의 모든 주유소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석유협회 박종웅 회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이번 난방유 지원으로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각계에서 이들 가정에게 따뜻한 관심이 모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