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직 장관, 제주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 방문
윤상직 장관, 제주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 방문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3.04.0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스마트그리드 산업 활성화 의지 표명”

▲ 윤상직 산업부 장관(가운데)이 제주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 구축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 장관은 지난달 31일 제주 구좌읍 일대의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와 글로벌신재생연구 센터, 제주 HVDC(고압전류송전시스템) 등 에너지 관련 시설을 방문했다.

윤 장관은 실증단지 내에 있는 스마트그리드 종합홍보관과 한전 체험관, 통합운영센터 등을 둘러보고 실증단지내 스마트그리드 인프라를 바탕으로 운행 중인 전기차를 시승했다. 이어 실증사업 컨소시엄에 참여한 기업체 관계자, 스마트그리드사업단, 제주도청 등 관련 기관과의 오찬간담회를 통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했다.

또 제주도 구좌읍내 있는 글로벌신재생에너지연구센터를 방문해 신재생에너지 실증연구 현황을 점검하고, 제주지역 전력공급의 중요한 축인 제주 HVDC(제주도 제주시 삼양1동) 현장을 방문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산업부는 윤 장관의 이번 방문이 에너지 분야의 창조경제 구현에 중요한 축인 스마트그리드 산업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 의지를 표명함과 동시에, 이를 위한 해결책을 현장에서 찾는 계기로 평가된다고 밝혔다.

또 스마트그리드 상용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의 참여가 필수적인 바, 대기업과 중소․중견기 업이 상생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임을 강조했다.

한편, 산업부는 제주 실증단지 사업이 오는 5월 마무리될 예정임에 따라 제주 실증단지 사업의 성과를 점검해 올해 ‘지능형전력망 시행계획’에 반영하는 등 스마트그리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