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창립 12주년 ‘행복주간’ 행사 펼쳐
중부발전, 창립 12주년 ‘행복주간’ 행사 펼쳐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3.04.02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양각색 사회공헌활동 펼쳐


중부발전은 2일 창립 12주년을 맞아 1일부터 4일까지 ‘행복주간’을 선포하고 전사적으로 각양각색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벌인다.

중부발전에 따르면 행복주간 행사는 ‘행복한 지역사회, 행복발전소 구현’을 테마로 소외된 불우이웃과 사회적 약자,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도움으로써 창립 12주년의 자축보다는 이웃의 행복,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창립 기념일인 2일에는 발달 장애 청소년들이 주축이 된 ‘하트하트 오케스트라’를 초청해 음악회를 개최한다. 중부발전 관계자는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에 맞춰 ‘불편’으로 인식된 ‘장애’를 아름다운 ‘음악’으로 승화하는 공연을 통해 장애를 지닌 청소년과 교감하는 장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지난 1일부터 4일까지는 본사 및 지방사업소에 발전소 주변 지역 특산물 장터를 개설해 운영한다. 전국의 발전소 주변지역 20여 가지 특산물 홍보는 물론, 소상인의 판로를 열기 위해 기획했다.

3일에는 발전소 주변지역(보령시)의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등 약 170가구를 대상으로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함께 전기·가스설비 안전점검과 노후설비 교체활동을 벌인다. 또한, 보령시 관할 낙도지역 주민 70여 명을 대상으로 한 무료건강검진 활동도 펼친다.

4일에는  해외 동반진출 중소기업과의 간담회를 열어 동반성장에 관한 호혜관계를 도모한다. 이외 행복주간 내에는 전국 사업소별로 기획된 불우이웃 돕기 활동을 통해 생필품과 성금도 전달한다.

최평락 중부발전 사장은 행복주간을 선포하며 “중부발전의 창립 12주년은 우리가 아닌, 국민이 행복해야 더 행복할 수 있다. 이번 행복주간의 뜻이 365일 내내 36.5℃의 온정으로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