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전 원전서 협력사위한 구매상담회 진행
한수원, 전 원전서 협력사위한 구매상담회 진행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3.04.02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원전부터 순차적으로 시행


한수원이 우수 중소기업 육성과 판로 개척을 위한 ‘2013 상반기 중소기업제품 사업소 순회 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

한수원은 2일 울진원전을 시작으로 월성(3일)과 고리(9일), 영광 원자력본부(10일)에서 구매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상담회는 참가중소기업들이 기계, 전기, 계측제어 등 분야별로 제품을 전시해 한수원 직원들을 대상으로 제품 홍보를 하고, 별도 상담부스에서 중소기업과 한수원 구매담당자 간 1:1 구매상담이 이뤄지도록해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도록 했다.

이번 상담회에는 59개의 업체가 참가해 신기술인증제품 등 우수제품들을 출품·전시한다. 특히 전시 위주였던 기존 방식에서 탈피, 원전본부 상담회 최초로 참가기업과 기술부서 직원이 1대1 상담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또 한수원 관리본부장이 우수 협력중소기업을 방문하는 ‘경영진의 찾아가는 간담회’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수원은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등을 직접 듣고 소통해 돈독한 동반자 관계를 구축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한수원에 따르면 지난 2006년부터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진행돼온 구매상담회는 한수원의 대표적인 윈-윈(Win-win) 협력모델 가운데 하나로 중소기업이 개발한 우수한 기술개발제품의 조기 수주처 확보로 이어져 한수원과 중소기업간 협력의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홍묵 구매사업단 단장은 “이번 상담회가 중소기업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와 기술 개발 촉진을 위해 구매상담회 등의 동반성장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수원은 최근 고리 인재개발원에 ‘동반성장아카데미’를 개설, 중소기업의 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 교육에도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