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초대형 원유운반선 수주
대우조선해양, 초대형 원유운반선 수주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2.0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 대우조선해양(사장 고재호)이 올해 첫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을 수주하는데 성공했다. 국내 조선소가 2015년 수주한 첫 번째 초대형 탱커선이다. 

대우조선해양은 그리스 최대 해운선사 안젤리쿠시스 그룹 내 '마란 탱커스 매니지먼트(Maran Tankers Management)'로부터 31만9000톤급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 Very Large Crude oil Carrier) 2척을 수주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대우조선해양과 마란 탱커스 관계자는 지난달 29일 그리스 아테네 현지에서 초대형 원유운반선 2척에 대한 최종 수주 계약서에 서명했다. 척당 가격이 9900만 달러 규모로, 계약 총액은 약 2억 달러 상당이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길이 336m, 너비 60m 규모로, 고효율 엔진과 최신 에코 선형 등 최신 연료절감 기술이 적용된 차세대 친환경 선박이다. 

계약식에 참석한 대우조선해양 선박영업팀장 박형근 상무는 “최근 VLCC 시장의 흐름과 운임료 상승 추세 등을 고려하면 이번 계약은 조선소와 고객사 모두에게 윈윈이 되는 계약”이라며, “이번 수주를 기점으로 LNG선 뿐만 아니라 유조선 시장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이번 계약을 포함해 LNG선 4척, VLCC 2척 등 총 6척 10억 달러 상당의 선박을 수주하면서 순항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