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네팔 오지에 배움의 손길
현대오일뱅크, 네팔 오지에 배움의 손길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5.04.15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4일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이 엄홍길휴먼재단과 네팔 오지 학교 건립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하원준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 부장, 홍옥선 엄홍길휴먼재단 사무처장, 김병섭 현대오일뱅크 부사장, 김창기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 이사장, 이재후 엄홍길휴먼재단 이사장, 엄홍길 상임이사, 이정현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에너지]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이사장 김창기)이 네팔 오지마을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두 팔을 걷어 부쳤다. 이 재단의 해외학교 지원사업은 베트남 썬남과 티엔케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은 14일, 현대오일뱅크 서울사무소에서 이재후 엄홍길휴먼재단 이사장, 엄홍길 상임이사, 김창기 1%나눔재단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네팔 고르카 만드레 지역 학교 건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은 2억 5천만 원을 엄홍길휴먼재단에 지원하고 학교 재건축과 부대시설 공사를 공동 진행할 예정이다.  

네팔 코르카 만드레 지역은 산악인 엄홍길 씨가 1996년 세계에서 여덟 번째로 높은 마나슬루 봉을 등반할 때 인연을 맺은 곳이다. 수도 카트만두로부터 약 150km떨어져 있으며 해발고도 1,800m에 이르는 험준한 산악 지형에 위치해 있다. 

특히 교육환경은 네팔에서도 대표적인 낙후지역으로 분류될 만큼 열악하다. 유치원과 초등학생 등 240여명이 오래 전부터 흙과 돌로 지어져 붕괴 위험이 높은 건물에서 수업을 받고 있다.

1%나눔재단과 엄홍길휴먼재단은 기존 학교 시설을 모두 철거하고 내년 4월까지 교실 9개와 교무실 1개, 놀이시설, 화장실 등 편의 시설을 제대로 갖춘 튼튼한 2층 건물을 신축할 계획이다.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 김창기 이사장은 “우리도 세계 여러 나라로부터 원조를 받던 어려운 시절이 있었다”며 “미래의 주역이 될 아이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이루어 가는데 이 학교가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