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코뉴에너지, RPS 맞춤형 업그레이드 인버터 ‘눈길’
카코뉴에너지, RPS 맞춤형 업그레이드 인버터 ‘눈길’
  • 김정희 기자
  • 승인 2015.04.17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코뉴에너지의 옥외형 인버터(모델명 XP100-OD-E) 모습.

[한국에너지 김정희 기자] 카코뉴에너지는 신제품 XP99.4-HV-E, XP100-OD-E와 함께 멀티 스트링 태양광 인버터, 모니터링 장비 등을 전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신제품 XP99.4-HV-E는 변경된 RPS(신재생에너지 의무공급제)의 규제에 맞춰 업그레이드된 옥내형 제품이고, XP100-OD-E는 옥외형으로 기존 제품과 달리 방진·방수 기능이 뛰어난 고품질의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멀티 스트링 방식 인버터는 스트링 방식의 인버터를 병렬 연결한 구조로 발전 시스템 구성 시 1개의 인버터가 아닌 여러 대의 인버터로 구성해 일출, 일몰과 같이 에너지가 낮은 조건에서도 최소의 인버터 구동으로 시스템 전체적으로 최대의 효율성을 확보한 제품이다.


모리터링 장비 KACO WEBUNIT은 태양광 발전 시설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발전에서 계통연계까지의 모든 과정을 감시, 분석, 검토할 수 있는 체계적인 통합 관리 시스템이다.


한편, 카코뉴에너지는 아시아 최초로 FRT(Fault Ride Through)기능이 내제된 독일의 새로운 계통연계 규정 BDEW 인증을 획득했다. BDEW 인증은 신재생 에너지 발전 설비 증가에 따른 계통의 불안정 및 전력 품질 저하를 극복하기 위한 독일 규정으로 국내에서도 적용될 예정이다.

카코뉴에너지는 또한 OCI가 미국에 건설 중인 세계 최대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에 대용량 인버터를 공급하고 있다. 총 400MW의 이 발전소는 내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