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박민수 책임연구원, 세계 인명 사전 등재
한전KPS 박민수 책임연구원, 세계 인명 사전 등재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03.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원자로 및 원전 1차 계통 로봇응용 연구개발 등 다양한 연구활동
▲ 박민수 한전KPS 책임연구원이 마르퀴즈 후즈 후 세계 인명사전 2016년판에 등재됐다. 박 연구원은 원자로 및 원전1차계통의 로봇응용 연구개발 등을 수행하며, 25편 이상의 국내외 논문을 발표하고 22편의 특허를 등록하는 등 다양한 연구 활동을 펼쳐 왔다.

[한국에너지신문] 한전KPS(사장 최외근) 기술연구원에 근무하는 박민수 책임연구원이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6년판에 등재됐다.

박민수 책임연구원은 원자로 및 원전1차계통의 로봇응용 연구개발 등을 수행하며, 25편 이상의 국내외 논문을 발표하고 22편의 특허를 등록하는 등 다양한 연구 활동을 펼쳐 왔다.

지난 1992년부터 한전KPS에서 근무하고 있는 박민수 책임연구원은 현재 산업부 기술혁신평가 위원, 신규사업 기획위원, 한국원자력학회, 대한기계학회, 미국 비파괴학회 등에서 정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한편,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는 역사적으로 가장 오래된 인명기관인 미국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에서 발행하는 세계인명사전으로, 해마다 전 세계에서 정치, 경제, 사회, 종교, 과학, 예술 등 각 분야에 영향력을 발휘한 인사 약 5만 명을 선정해 프로필과 업적을 등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