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발전으로 저소득층 전력 발전 지원
태양광 발전으로 저소득층 전력 발전 지원
  • 유광균 기자
  • 승인 2016.10.2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공단·서울시 ‘공동임대주택 태양광 대여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약’을 체결
▲ 서울시청에서 개최된 “공동임대주택 태양광대여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약식”에서 한국에너지공단 노상양 신재생에너지센터 소장(왼쪽)과 서울시 유재룡 기후환경본부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26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시장 박원순)와 함께 저소득층의 에너지 복지 증진을 위한 ‘공동임대주택 태양광 대여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공임대주택의 경우 일반주택에 비해 전기사용량이 적어 태양광 대여를 통한 소비자의 전기료절감 효과가 상대적으로 미비할 뿐 아니라, 선투자를 해야 하는 태양광 설비 업체도 투자비 회수를 확신할 수 없어 태양광 설비 보급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에너지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가 지정한 공공임대주택에 대해 태양광 설치용량을 우선 배정하고 REP를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설치비용을 지원해 약 2,000세대 4개 지역의 공공임대주택에 태양광 설비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로써 공공임대주택은 단지당 4천500만원의 태양광 대여료를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연간 약 12만2000kWh의 발전량을 태양광발전으로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에너지공단 노상양 신재생에너지센터 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저소득층의 공동임대주택 아파트 옥상에 태양광 설비를 설치함으로써 관리비 절감에 기여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다”며 “앞으로도 서울시와의 공고한 협력관계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