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기구 의원, “에너지 공공기관 기능조정 전면재검토”
어기구 의원, “에너지 공공기관 기능조정 전면재검토”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7.05.08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공공기관 기능조정안 강행 시도 즉각 중단 촉구

[한국에너지신문]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충남 당진)은 국회에서 한국수력원자력, 한국동서발전 등 8개 에너지 공공기관 노동조합과 공동으로 기자회견을 갖고 “에너지 공공기관 기능조정안 강행 시도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어기구 의원은 2일 성명서에서 “지난해 발표된 박근혜정부의 에너지 공공기관 기능조정안은 충분한 공론화 과정없이 밀실에서 졸속으로 만들어졌다”며 “대선이 불과 일주일밖에 남지 않은 시점에서 보다 면밀한 검토가 필요한 사안들을 허겁지겁 강행하려는 현 정부의 시도에 심각한 우려를 표명한다”고 밝혔다.

또한, “에너지산업에 대한 기능조정은 국민의 실생활과 국가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중대하므로 충분한 사회적 협의와 다양한 의견수렴이 필수적”이라며 “새 정부에서 시간을 두고 충분히 검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한국수력원자력 노동조합(위원장 김병기)은 한국수력원자력의 발전용댐을 수자원공사로 위탁하려는 기능조정안에 대해 “1984년부터 과거 9차례나 논의한 사안으로 이미 아무런 실익이 없는 것으로 결론난 사안”이라며 “수자원공사의 4대강 사업으로 인한 부실을 보존해주려는 의도로밖에 볼 수 없다”고 강조했다.

한국동서발전 노동조합(위원장 김성관)과 한국남동발전 노동조합(위원장 배찬호)은 에너지 공기업 8개사에 대한 주식상장안에 대해 “막대한 양의 국민자산이 민간자본가에게 빠져나가게 되는 명백한 우회적인 민영화”라고 주장하며, “특히, 동서발전, 남동발전 등 발전사들의 주식상장으로 인해 전기요금 인상, 재벌특혜 등의 부작용이 초래될 것인만큼 이를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