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다비국영석유공사, 계열사 전체 단일 BI 적용
아부다비국영석유공사, 계열사 전체 단일 BI 적용
  • 이연준 기자
  • 승인 2017.10.1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열사 간 파트너십을 통한 ‘2030 스마트 성장 전략’ 가속화 추진
▲ 아부다비국영석유공사가 15일(현지시각) 본사에서 열린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BI) 선포식에서 16개 자회사를 하나로 연결해 줄 새로운 통일 브랜드를 발표했다.

[한국에너지신문] 아부다비국영석유공사가 15일(현지시각) 본사에서 열린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BI) 선포식에서 16개 자회사를 하나로 연결해 줄 새로운 통일 브랜드를 발표했다. 

새로운 BI는 아부다비국영석유공사의 사업 규모, 아랍에미리트연합(UAE) 경제 기여도 및 사회 경제적 개발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상징한다. 회사로서는 통일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제시가 국가의 발전 방향을 토대로 인력, 사업, 제품 및 서비스를 하나의 통일된 브랜드로 결속시키기 위한 방안이 된다. 

아부다비국영석유공사의 미래지향성을 한층 강조하고, 중앙집권식 거버넌스 모델을 통해 계열사별 자율성은 유지하며 통합적, 역동적, 진취적인 기업 문화 조성을 하기 위한 것이다. 

아부다비국영석유공사는 단일 BI 선포와 함께 새로운 비전인 ‘에너지 자원을 이용해 국가에 봉사한다’를 공개했다. 이는 셰이크 자이드(Sheikh Zayed) 아랍에미리트 연합 대통령의 ‘신이 주신 부를 활용해 나라에 봉사한다’는 원칙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다. 

아부다비국영석유공사는 기업 문화의 지침 및 경영 방식의 근거가 되는 브랜드 가치를 진취성, 존중, 협업, 책임, 효율성 등으로 구체화했다.

혁신 정신으로 글로벌 에너지 산업에서 아부다비국영석유공사의 선도적 위치를 유지할 것, 포용과 상호존중 문화를 장려하고 업무 추진 시 전문성과 윤리성에서 최고의 기준을 지향할 것, 파트너 및 동료들과 협력하고 집단의 장점을 활용해 호혜적인 결과를 끌어낼 것, 차별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적극 발굴하고 건강, 안전 및 환경에 대한 흔들림 없는 의지를 유지할 것, 성과지향적 기업으로서 에너지 자원의 가치를 최대화해 임직원, 지역사회, 파트너 및 국가에 도움이 되는 것 등이다. 

자회사에 대한 브랜드 통일 외에도 아부다비국영석유공사의 산하기관(ADNOC Distribution)이 운영하는 317개 주유소에도 단일 BI를 적용한다. 신규 브랜드 도입은 아부다비국영석유공사가 2030 스마트 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한 것으로, 업스트림 사업의 수익성 강화, 다운스트림 사업의 가치 강화 및 다각화, 그리고 석유 공급의 지속가능성 및 경제성 강화를 통한 가치 최대화 및 수익성 증대를 목표로 한다. 

아부다비국영석유공사는 그룹 전체적으로 가치의 발현 및 최대화를 위해 경쟁력 증진, 사업 및 매출 성장 촉진, 실적 강화 및 주요 성장 시장에서의 제품 접근성 확보를 지향한다.

아랍에미리트연합(UAE) 국무장관 겸 아부다비국영석유공사 그룹 최고경영자 술탄 아메드 알 자베르(Sultan Ahmed Al Jaber) 박사는 “아부다비국영석유공사 그룹이 에너지 자원을 이용해 국가에 봉사한다는 고유한 책임을 계속해서 이행하려면 글로벌 에너지 산업 수요에 발맞출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모색해야 한다”고 말했다. 

알 자베르 박사는 “그룹을 하나의 브랜드로 결속해 아부다비국영석유공사는 UAE 및 주변 지역에서 선도적인 브랜드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사업 규모, 경제 기여도 등 전반적인 영향력을 한층 더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