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훈 의원, "권성동 의원 사촌동생 권 모씨도 강원랜드에 인사 청탁"
이훈 의원, "권성동 의원 사촌동생 권 모씨도 강원랜드에 인사 청탁"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7.10.2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모씨 등 강릉출신 2명 포함 총 3명 청탁, 전원 합격

[한국에너지신문] 강원랜드 채용비리에 전·현직 국회의원이 청탁자로 연루됐다는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국회 법사위원장인 권성동 의원의 사촌 동생인 권 모씨도 인사청탁에 가담한 정황이 드러났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훈 의원(서울 금천구)은 공개한 강원랜드 인사청탁자 목록에 권성동 의원의 사촌동생인 권 모씨가 3명의 인사 청탁을 한 것으로 적시돼 있다고 밝혔다.

청탁자 명단에 권씨가 인사청탁한 것으로 적시된 사람은 강릉 출신의 최 모씨와  황모씨, 서울 관악 출신 박 모씨로 이들 모두 최종 합격했다.

이들의 인적성평가 순위는 각각 최모씨가 570등, 황모씨 376등, 박모씨 482등으로 인적성 점수가 채용심사 평가기준으로 작동했다면 모두 탈락해야할 순위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인적성 평가는 당시 강원랜드 신입사원 채용기준의 중요 기준으로 잡혀 있었지만 청탁자 상당수가 떨어질 것이라는 인사팀의 보고를 받은 최흥집 사장은 참고자료로만 활용하라고 평가기준을 바꾼바 있다. 

이훈 의원은 "권씨의 청탁과 인적성평가가 하위였던 지원자들이 합격한 것은 권성동 의원의 사촌동생의 부탁이라는 점이 채용과정에서 유리하게 작용한 것이 아니냐"며 의혹을 제기했다. 

한편, 이훈 의원이 공개한 강원랜드 인사청탁 명단에는 추천자1, 추천자2로 청탁자 세부분류도 돼 있는데 권씨가 청탁했다고 하는 지원자 내역에 추천자1에는 권씨의 이름이, 추천자2에는 축구협회라고 기재돼 있다. 현재 권씨는 강원도 축구협회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대한축구협회 감사도 역임하고 있다.

한편, 권씨는 강릉소재 S건설의 회장으로 강원랜드와 한국광해관리공단으로부터 지난 2008년과 2013년 각각 하이원호텔 시설개선 공사 46억원, 광해관리공단 사옥 이전 신축공사 32억원을 수주한바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