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우케미칼, 미래 화학영재 양성한다
한국다우케미칼, 미래 화학영재 양성한다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8.01.10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화학올림피아드 공식 후원

[한국에너지신문] 한국다우케미칼이 한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화학 영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8 한국화학올림피아드를 공식 후원하고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 출전할 국가대표 선발 및 교육 전 과정을 지원한다.

한국화학올림피아드는 대한화학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 참가할 대표학생들을 교육 및 선발하며, 국제 수준에서 요구되는 교육 내용을 제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중등교육과정을 이수 중인 20세 미만인 학생이 참가할 수 있으며, 매년 2회 개최되는 계절학교인 여름학교, 겨울학교를 통해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 참가할 국가대표를 선발한다.

유우종 한국다우케미칼 사장은 7일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진행된 겨울학교 입교식에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그는 “한국다우케미칼은 2014년부터 올해까지 5년째 한국화학올림피아드를 후원하고 있다”며 “화학은 인류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핵심 분야”라고 강조했다.

국제화학올림피아드는 국제과학 올림피아드의 6개 국제경시대회 중 하나로서 1968년 체코 프라하에서 3개국이 출전한 가운데 제1회 대회가 개최됐다.

각국의 대표단은 이 대회를 통해 화학에 대한 국제적 이해와 교류 증진뿐만 아니라, 개최 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국 간 우호증진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겨울학교에 참가한 총 80여 명의 학생들은 유기화학, 물리화학, 분석화학, 무기화학 등 다양한 화학 분야의 강의와 실험에 참가한다. 고2반에서 4명의 국가대표를 선발해 7월에 열릴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 출전, 전세계의 학생들과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한편, 한국다우케미칼은 한국화학올림피아드 후원 외에도 대한화학회와 공동으로 순수화학 분야 및 전자소재 분야의 우수 논문을 발굴하는 ‘한국다우케미칼 우수논문상’을 진행하는 등 국내 이공계 우수한 인재를 육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 상은 국내 4년제 대학∙박사 과정의 재학생 및 박사 후 과정의 학생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국내외 학술지에서 심사 통과된 논문 또는 게재 예정인 논문 1편 및 해당 논문의 요약서와 함께 신청서를 2월 9일까지 우편으로 대한화학회 사무국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화학회 홈페이지를 참조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