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기후변화포럼, “파리협정 면밀하게 이행하자”
국회기후변화포럼, “파리협정 면밀하게 이행하자”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8.03.1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심포지엄…‘기후변화 대응 강화를 위한 개헌과 지방선거의 과제’

[한국에너지신문] 국회기후변화포럼은 20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에너지시민연대와 공동주최로 ‘기후변화 대응 강화를 위한 개헌과 지방선거에서의 과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파리협정의 면밀한 이행을 위해 헌법차원에서 국가와 지자체의  기후변화 대응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그간의 정책 평가를 통해, 다가오는 6월 지방선거에 있어 지자체의 강화된 기후변화 대응책 마련을 위한 과제와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고재경 경기연구원 연구위원이 ‘지방분권과 지자체 기후변화 대응 전략’이라는 주제로, 노동운 에너지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지역에너지 수급 비교 및 에너지 자치분권 방안’을 주제로 발표를 한다.

패널토의는 권원태 포럼 부설 기후변화정책연구소 소장, 이창훈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유정민 서울에너지공사 수석연구원, 김대희 여수YMCA 정책기획국장, 고문현 한국헌법학회 회장 등,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개헌과 지방선거에 관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행사에는 한정애 국회기후변화포럼 대표의원, 김성곤 국회사무총장, 김일중 환경정의 이사장, 김자혜 에너지시민연대 공동대표 등 각계 주요인사 및 관계자 100여명 이 함께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