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경영진 청렴리더십 교육 진행
가스공사, 경영진 청렴리더십 교육 진행
  • 조승범
  • 승인 2023.08.0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윤리 문화 정착 및 정도경영 중요성 강조
한국가스공사가 지난 7일 경영진을 대상으로 ‘청렴 리더십 교육’을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가스공사가 지난 7일 경영진을 대상으로 ‘청렴 리더십 교육’을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7일 대구 본사에서 ‘청렴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사장, 부사장, 본부장 및 처‧실장 등 고위 간부 직원과 부장급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최연혜 한국가스공사 사장은 경영진부터 솔선수범하는 청렴윤리 문화 정착과 정도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참석자를 대상으로 갑질 예방을 포함한 행동강령 준수 교육을 직접 실시했다.

또한, 정운용 사회책임윤리경영연구소장이 부패방지·부정청탁 금지법 및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준수를 위한 심도 있는 교육도 진행했다.

최 사장은 “기업의 흥망은 청렴윤리 경영에 달려 있다는 것을 경영진부터 깊이 인식하고 깨끗한 KOGAS 만들기에 앞장서야한다”며 “공정과 상식을 기반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가스공사는 지난 4월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계획을 확정한 이후 새로운 청렴윤리 경영 비전·목표를 제시한 가운데, 7월에는 사장 주재로 전사적인 청렴윤리 경영활동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아울러, 이번 고위 간부 청렴 리더십 교육과 더불어 중간관리자 교육, 전국 14개 사업소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 청렴교육 등을 통해 청렴윤리 문화가 바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