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 23년만에 새단장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 23년만에 새단장
  • 조승범
  • 승인 2023.09.1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유소 디자인 전면개편 “세련된 환경으로 고객만족도 높일 것”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GRC주유소 전경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GRC주유소 전경

[한국에너지]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가 23년만에 새 옷을 입는다. HD현대오일뱅크는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GRC 주유소가 신규 기업이미지 (CI)를 반영해 새로운 디자인을 처음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새로운 디자인은 선이 강조된 단순함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파란색과 녹색의 두 라인이 한 곳에서 만나는 형태가 눈에 띈다.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그룹을 상징하는 포워드마크(Forward Mark)의 역동적인 모양을 모티브로 앞으로 나아가려는 의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흰색 배경에 파란색과 녹색이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으로 눈에 더욱 잘 띄게 개선됐다는 설명이다.

주유소의 ‘SELF’ 표시, ‘LPG’ 로고와 서체도 교체됐다. 폴사인, 상호간판, 주유기에도 새로운 디자인이 입혀져 전체적인 통일감을 갖췄다.

새 디자인은 전국 2700여개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와 충전소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주영민 대표이사는 “단순 로고 교체가 아니라 주유소 디자인을 전면 개편해 눈에 잘 띄고 정돈된 주유소로 거듭나고자 했다”며 “밝고 세련된 객장 환경을 바탕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D현대오일뱅크는 1994년 주유소에 국내 최초로 ‘오일뱅크’라는 브랜드를 도입했다. 1999년 한화에너지 인수, 2020년 SK네트웍스 주유소 영업권 인수 등 여러 성장 과정을 거쳐 현재 주유소 업계 2위 브랜드로 발돋움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