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주선(酒仙)이 되는 길 (45) 알로에술
[연재] 주선(酒仙)이 되는 길 (45) 알로에술
  • 한국에너지
  • 승인 2019.02.2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경련 등 위장·간 질환에 특효

[한국에너지신문] 알로에는 세균과 곰팡이에 대한 살균력과 독소를 중화하는 알로에틴이 들어 있으며, 궤양에 효과가 있는 ‘알로에우르신’과 항암효과가 있는 ‘알로미틴’이 들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스테로이드·아미노산·사포닌·항생물질·상처 치유 호르몬·무기질 등의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알로에술은 독특한 향기와 끈적끈적한 느낌에 쓴맛이 느껴지는 녹황색에서 숙성할수록 갈색, 자색 술이 됩니다. 당분이 적고 꽤 쓴 술이지만 위장 활동을 돕기 위해서는 얼음이나 물로 희석해 마시거나 꿀을 타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 숙성할수록 약효가 좋아지며 숙성 후에도 거르지 않고 따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포도주와 섞어 마시면 좋고 탄산음료에 타 마시기에는 좋지 않습니다. 위가 약한 사람에게나 위경련에 특효이며 체질에 따라 가벼운 복통이나 설사가 있을 수 있으나 부작용은 아니므로 2~3일간 쉬었다 마십니다.

이 술의 효과는 매우 빠르므로 체질이 약한 경우 조금씩만 마십니다. 알로에는 예리한 가시가 있고 대단히 쓰기 때문에 그냥 먹기는 어려우나 담그면 쓴맛이 상당히 부드러워지고 풍미도 생겨서 마시기 좋아집니다.

* 약효
건위, 강장, 변비, 불면,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간 질환 일체, 성인병, 신경통, 암 예방, 조금씩 매일 마시면 불로강정

* 담그는 법 
오래 묵은 잎일수록 약효가 높으므로 여러 해 묵은 단단한 잎을 구해 깨끗이 씻고 물기가 마르는 대로 재료 250g에 담금주 1.8ℓ의 비율로 담근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